사이트맵

항문질환 바나나클립 수술도 마취하나요?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치핵치열
댓글 1건 조회 69회 작성일 24-03-31 21:11

본문

십수년 전 마산에서 고무결찰술 받은적 있었습니다. 

그땐 그자리에서 바로 마취없이 시술 받고 버스타고 집에 왔었는데요.. 

시술받고 난 느낌은.. 항문에서 뭔가 바로 나올것 같은 느낌이 며칠 가더군요.


고무결찰술 원리랑 비슷한것 같은데 바나나클립 수술은 마취를 해야 하는건가요?


제가 치질수술을 약간 꺼려하는 이유가 국소마취 쇼크 비슷한 증상이 있어서 그러는데요.


예전 사랑니 뽑을때 마취하다가 좀 잘못 마취됐는지 약간 호흡이 가빠지면서 창백해지는 느낌이 있었구요.

그래서 다른 병원가니깐 그럴수도 있다고 거기서도 마취를 했는데 첨에 살짝만 마취하고 몇분뒤에 다시 마취 하니깐 그런 증상없었습니다.

그리고 손가락 몇 바늘 꿰맬때 마취 했을때도, 맹장염 수술끝난 뒤 무통주사 맞다가도, 호흡 가빠지고 혈압떨어진적이 있었습니다.


치질수술때 척추마취는 괜찮을까요?

수면내시경은 많이 해 봤는데 전혀 문제없었습니다. 딱 국소마취만 그런것 같은데요.


그리고 저는 예전부터 치열증상이 자주 있었고 지금도 자주 찢어지는듯 하는데 치핵은 최근 1~2년 사이 심해졌습니다. 바나나클립 수술이 가능할까요?

댓글목록

profile_image

웰니스병원님의 댓글

웰니스병원 작성일

웰니스 홈피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국소 마취 후 그런 증상을 보이는 환자분들이 계신데 하반신 마취 후에는 그런 증상이 드물다고 보시면 됩니다.
일단 바나나 클립으로 가능할 것으로 간주됩니다.

그리고 치열 증세가 있고 치핵이 같이 있다면 국소마취 보다는 하반신 마취가 좋습니다.
왜냐면 수술 시야 확보가 쉽고 환자도 불편이 적으며 수술도 근본적으로 가능합니다.

항문이 좁은 환자에게 국소마취를 하면 항문이 이완이 안되어 시야 확보가 어렵답니다.
다만 5시간 정도 수술 후 안정을 취하셔야 하고 8시간 이상 또는 하루 정도는 병원에 머무르셔야 합니다.

바나나클립은 고무결찰술과 원리는 같으면서도 다릅니다.
고무결찰은 한번에 2-3개를 할 수 없지만 바나나클립은 3-4개 동시에 결찰할 수 있으며 떨어져 나올때 출혈이 거의 없다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강동완 dream

TOP